인디밴드 총집결! ‘2025 대구인디싸운드페스티벌’, 대구를 뒤흔든다
‘대구인디싸운드페스티벌’(이하 ‘대구인싸페’)은 (사)인디053이 주최·주관하고 대구시가 후원하는 무료 야외 음악축제다. 전국 각지에서 독창적인 색깔을 가진 인디 뮤지션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구의 인디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2016년 첫 개최 이후 꾸준히 이어져 온 대구인싸페는 2020년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됐으나, 올...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25일 금호유수지내에 조성한 다목적 체육시설 ‘금호스포츠센터’를 개관한다..
이곳에는 배드민턴장 12면과 배구장 2면이 마련되며 2개의 체력단련실에서는 다양한 운동 강좌도 개설 운영될 예정이다.
‘금호스포츠센터’는 지난 5월 총 41억원의 공사비를 투입해 착공을 시작했다. 연면적 2193.01㎡ 지상 2층 규모의 철골구조물로 조성됐다.
구는 이용주민들의 안전과 건강한 체육활동을 위해 경기장 상부 천고를 높혀 환기·통풍이 잘 되도록 했으며 바닥재는 무릎 충격 완화에 효과적인 탄성이 높은 마루시스템으로 시공했다.
이와 함께 경기장 내부에 전동식 디바이더를 사용해 같은 시간에 배드민턴과 배구경기, 타 구기종목을 방해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전동식 디바이더는 공간을 분리해 각각 독립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공간분할 장치다.
체력단련실은 30분 여성순환 운동실과 다목적 체육실로 구성되었으며, 남녀노소, 전 연령층이 이용가능한 다양한 운동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구는 금호스포츠센터가 앞으로 유아, 청소년, 성인, 노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층에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 체육시설로 일상에 지친 구민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현재 성동구에는 축구, 야구, 풋살, 댄스스포츠 등 총 38개 구청장기와 연합회장기 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서울숲, 하천변 체육공원, 복지관 등 생활체육, 축구, 게이트볼 등 8개 종목 27개 교실을 운영 중에 있다.
정원오 구청장은 “금호스포츠센터는 유아·청소년·성인·노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층에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 체육시설로 일상에 지친 구민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