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목포시가 23일 오전 7시부터 2018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실시된 2개 시험장(목포고, 목포여고)에서 격려 활동을 전개했다.

박홍률 시장 및 간부 공무원 등 30여명은 수험생과 학부모, 선생님의 노고를 격려하고, 수험생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해 실력을 충분히 발휘하기를 기원했다.
목포 지역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장은 목포고, 목포여고, 영흥고, 제일여고, 마리아회고, 홍일고, 정명여고 등 7곳으로 수험생 총 3,118명이 응시했다.
시는 교육발전지원 5개년 계획을 수립해 고교진학 후 성적 우수 학생 지원, 학업성취도 우수학생 지원 등 인재육성 시책을 적극 전개하며 ‘전남 제1의 교육도시’를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