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남도립대학교(총장 김대중)는 광주권투협회장을 맡은 박병준 ㈜진단건설 대표가 대학 발전과 후학 양성에 써달라며 대학발전기금 1천만 원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박병준 대표는 대학발전기금 전달식에서 “내실 있는 공립대학으로 성장하는 전남도립대학교의 더 큰 발전을 위해 발전기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학생들의 복지 향상 및 장학금으로 쓰였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대중 총장은 박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대학 발전에 힘을 보태준 정성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발전기금을 전달한 소중한 뜻을 받들어 지역 발전에 기여할 창의적 전문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데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립대학교발전기금재단은 3천만 원의 장학금을 연말에 지급할 예정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우수 학생들을 보살피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