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순천소방서는 12월 8일 16시 구례 The-K지리산가족호텔에서 화재 등 재난현장에서 헌신ㆍ봉사하는 순천시 여성의용소방대원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기진작 및 화합·소통의 장 마련을 위한 워크숍 행사를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복합적 재난환경 속에 활동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을 대상으로 ▶모범대원에 대한 상장 수여 ▶2017년 용소방대 운영 및 추진실적 ▶의용소방대 직무교육 ▶의용소방대 간 소통 및 발전방향 모색 등 의 주요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에서는 김기태 안전건설소방위원장의 ‘여성 의용소방대원들의 역할과 나아가야할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여성 의용소방대원의 역할 인지 및 사기 진작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순천소방서 남정열 서장은 “항상 소방 발전과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적극 앞장서는 의용소방대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현장대응역량을 강화하여 지역 안전 지킴이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활동 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