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미포 임직원 및 봉사단체 초롱회, 맛김치 담아 동구지역 취약계층 150세대에 지원
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미포(사장 김형관) 임직원 및 대표 봉사단체 초롱회(회장 이경오)는 11월 20일 16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김치나눔사업 ‘마음담아, 행복담아’ 5회차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겨울철 식생활 부담을 겪는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25여명이 ...
안산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센터장 박종태)는 2018년 당뇨병환자 자가 관리사업(200명) 및 건강행태개선 독려를 위한 인센티브 지원 사업(800명)의 신규 참여자를 모집한다.
당뇨병 자가 관리지원 사업은 75세 이하, 당화혈색소 6.5% 이상의 신규참여자를 대상으로 혈당기와 혈당검사지(스트립)를 1년간 무상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기본 1일 1회의 혈당체크와 영양사의 개인별 상담으로 스스로 하는 혈당관리로,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과 자신감 향상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2017년 참가 신청자 200명 중 161명이 프로그램을 완료하고, 이 중 76.4%가 당화혈색소가 감소하는 성과를 보였다.
또한 건강행태개선 인센티브 지원 사업은 고혈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필수교육 2회 이수 후 체중 감량, 식사일지 작성, 당화혈색소 관리 중 본인이 선택한 1가지에 성공했을 때 3만원 또는 5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사업이다.
이 외에도 센터는 매주 월, 화, 목, 금 오전 10시부터 운영하는 상설교육을 통해 고혈압과 당뇨병의 질환에 대한 이해와 합병증 예방 및 관리, 영양(저 염식, 당뇨식이체험)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만성질환 관리를 위하여 다양하고 지속적인 사업을 실시해 중증 심뇌혈관질환의 발생과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자는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 416-908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