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미포 임직원 및 봉사단체 초롱회, 맛김치 담아 동구지역 취약계층 150세대에 지원
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미포(사장 김형관) 임직원 및 대표 봉사단체 초롱회(회장 이경오)는 11월 20일 16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김치나눔사업 ‘마음담아, 행복담아’ 5회차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겨울철 식생활 부담을 겪는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25여명이 ...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올해 시 소재 농가에 최첨단·친환경 농업기술을 보급하는 데 2억 6900만 원을 지원한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12일까지 수원시 농가·단체를 대상으로 ‘2018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은 농업현장에 선뜻 도입하기 힘든 최첨단·친환경 농업기술을 지원해 농업인들이 경영능력을 키우고, 우량 강소농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사업이다. 농가별 맞춤형 기술을 알리는 역할도 한다.
올해 시범사업 유형은 14가지로, 관련 기술 보급을 위한 지원규모는 총 2억 6900만 원이다. 농가 자부담 총 금액(1억 650만 원)을 합한 전체 사업비는 3억 7550만 원이다.
14개 사업은 탄소발열체를 이용한 ‘시설원예 생육환경 개선 사업’, 영양제·상토·퇴비를 이용한 ‘친환경 쌀 생산’, 수정 벌을 이용해 노동력을 60% 이상 절감해주는 ‘친환경 토마토 품질향상 지원’, 하이베드와 양액 공급 장치를 활용한 ‘딸기 하이베드 사업’, 농가 경영비 절감을 위한 ‘에너지 절약형 시설하우스 환경개선’, 홈페이지·택배상자 제작, 포장디자인 등을 지원하는 ‘스마트 농산물판매 활성화 사업’, 온·습도 제어 시스템과 ICT 기반 원격 모바일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팝 신기술 지원’ 등 영농 과정에 최첨단·친환경 기술을 접목한 사업으로 이뤄져 있다.
사업 참여 대상은 수원시에 거주(소재)하면서 시 관내에 사업장을 둔 농가·단체다. 농업경영체 등록이 돼 있어야 하고, 최근 3년 이내(2015~2017년)에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지원을 받은 적이 없어야 한다.
관심 있는 이는 12일까지 수원시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사업 참여 신청서와 첨부 서류(지방세완납증명서, 경영체 등록확인서, 주민등록초본)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상단의 ‘재정·경제’ 탭을 선택해 ‘농업 → 공지사항’으로 들어가면 내려 받을 수 있다.
최종 사업대상자는 신청자의 영농규모 등 제반사항에 관한 현지실태조사(15~19일)와 농업 산학협동심의회 의결(29일)을 거쳐 선정한다. 선정 결과는 개별 통지한다.
사업공고, 14개 사업 유형, 사업별 모집농가 수, 사업별 지원 금액과 자부담 금액 등 상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문의: 031-228-2573·2587, 수원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