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으로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확립
[뉴스21일간=김민근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4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2025년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괴롭힘을 사전에 예방하고 직원 간 상호 존중과 배려가 정착된 건강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구민들의 문화생활을 증진하기 위해 이마트와 함께 ‘월계행복발전소’를 조성하기로 했다.
앞서 노원구는 지난달 26일 이마트와 '월계행복발전소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월계행복발전소는 노원구 마들로3길 15 이마트 월계점에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1014.29㎡ 규모로 조성된다. 이곳은 풍물연습실과 어린이도서관, 탁구장, 다목적실 등 복합문화시설로 조성되며 다음달께 개관 예정이다. 이마트는 발전소 건축과 인테리어 공사, 도서와 내부비품 등을 지원한다. 구는 행복발전소 전담인력 배치, 정기적인 신간도서 구비와 문화컨텐츠 운영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구는 발전소가 관내 거주민 뿐 아니라 월계이마트를 방문객에게도 한층 더 가까운 문화생활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월계행복발전소가 주민들에게 문화를 향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