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미포 임직원 및 봉사단체 초롱회, 맛김치 담아 동구지역 취약계층 150세대에 지원
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미포(사장 김형관) 임직원 및 대표 봉사단체 초롱회(회장 이경오)는 11월 20일 16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김치나눔사업 ‘마음담아, 행복담아’ 5회차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겨울철 식생활 부담을 겪는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25여명이 ...

화성시 사회적 기업들이 협업을 통한 성장전략 찾기에 나섰다.
화성시 대표 사회적기업인 ㈜쿱커피랩은 예비 사회적 기업 ㈜아로마빌커피와 9일 화성시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작업장 공유 및 마케팅 등 공동브랜드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번 협약은 화성시가 지난해 다양한 협업화 모델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운영한 ‘사회적 경제 경영자과정’을 계기로 이뤄졌다.
또한 올 상반기 중으로 협동조합협의회가 운영하는 동탄 상가에서 관내 협동조합과 자활기업 토리반이 카페 및 유통판매를 함께하는 연대 사업을 벌일 예정이다.
김진관 사회적공동체과장은 “사회적 경제 조직들이 협업을 통해 한계점 극복 및 부가가치 창출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모델들이 발굴·실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는 오는 1월 중으로 사회적 경제조직 협업화 공모사업을 모집하고 사회적 경제지원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