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양수인)은 오는 17일부터 연말까지 매월 셋째주 수요일 2018년 보건·환경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합니다.
보건·환경 과학체험교실은 2014년부터 실시한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에서 볼 수 없었던 실험기구를 직접 만져보며 실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돼 학생과 학부모들의 호응도가 높았습니다.
올해 모집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과 자유학기제를 실시하는 중학교 1학년입니다.
주요 체험 내용은 ▲손 씻기 및 기침 예절교육 ▲감염병을 옮기는 모기, 진드기 관찰 ▲과자와 햄 속의 식품첨가물 분리하기 ▲지시약으로 산과 염기 구분 ▲다양한 물건이 내는 소리 측정 ▲흙탕물을 맑은 물로 만들어 보기 ▲물벼룩을 이용한 생태 독성실험 등입니다.
양수인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장은 “전남에 거주하는 과학에 관심 있는 어린이라면 누구든지 체험이 가능하다”며 “연구원 특성을 살린 진로와 직업탐색 길라잡이 역할, 인재 육성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