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르포] “감귤의 모든 것, 미래까지 한눈에”… 2025 제주감귤박람회 열기 ‘후끈’
사진= 2025 제주감귤박람회 열기 ‘후끈’(박람회장 현장분위기)= 김문석 기자 ⓒ뉴스21사진= 2025 제주감귤박람회장 고품질-고당도감귤 전시= 김문석 기자 ⓒ뉴스21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일대는 감귤 향이 먼저 관람객을 맞았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사)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가 공동 주최한 ‘2025 제주감귤박람회’가 20일 성대한 ...
화성시가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평생학습문화를 활성화시키고자 평생학습 연계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모집 분야는 주민들이 스스로 마을 내에 학습공간을 조성하고 마을 학교를 운영하는 ‘화성마을학교 지원 사업’과 지역 평생학습동아리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학습동아리 활성화 지원 사업’ 등이다.
화성마을학교 지원 사업은 입주민 대표 등 주민들로 구성된 마을 조직을 대상으로 내달 5일부터 13일까지 접수한다.
마을 1개당 최대 5개 프로그램 운영비(5백만 원 이내)를 지원하며, 지난해에는 17개 마을에서 프랑스 자수, 정크아트, 독서논술, 한국사, 인문학 등 주민 맞춤형 프로그램 44개가 운영됐다.
학습동아리 활성화 지원 사업은 화성시 교육포털 더 나은 홈페이지(http://u-life.hscity.go.kr/)에 등록돼 6개월 이상 지역사회 활동실적이 있는 동아리를 대상으로 이달 18일부터 26일까지 접수한다.
세부 지원 분야는 학습동아리 운영에 필요한 경비를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하는 ‘배우高 나누高 지원 사업’과 ‘경기도 365-24 두루누리 아카데미’, 재능나눔 활동 경비를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하는 ‘지역사회 재능나눔 지원 사업’총 3개 분야이다.
평생학습 지원 사업 및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교육포털 더 나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과 평생학습연계 팀(마을학교 지원 사업 369-6141, 학습동아리 지원 사업 369-6109)으로 문의하면 된다.
백영미 평생학습과장은 “시민 누구나 배움을 실천하고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평생학습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 평생학습과는 17일 유앤아이센터 세미나실에서 아파트 입주민 대표회, 마을대표, 작은 도서관, 학습동아리 관계자 등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 연계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프로그램 운영방법, 회계 관리 등을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