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미포 임직원 및 봉사단체 초롱회, 맛김치 담아 동구지역 취약계층 150세대에 지원
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미포(사장 김형관) 임직원 및 대표 봉사단체 초롱회(회장 이경오)는 11월 20일 16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김치나눔사업 ‘마음담아, 행복담아’ 5회차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겨울철 식생활 부담을 겪는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25여명이 ...
안성시 보건소가 운영하는 「한의과 진료실」은 다양한 질환을 가진 시민들의 건강 수요에 부응하고 삶의 질 향상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어 보건소를 이용하는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의과 진료실에서는 요통, 슬 관절통 등의 통증질환, 소화기계 질환, 뇌혈관 질환 등 만성질환자 침술 및 한약(과립제)처방을 비롯하여 건강 상담, 금연침 시술 등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금연을 시도하는 시민들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한방금연침 시술도 병행 하고 있다. 금연침은 귀에 작은 침을 붙여 자극을 주는 이(耳)침 요법으로, 부작용이 적으면서 심리적 안정감 제공으로 흡연자의 흡연 욕구와 금단현상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는 방법이다.
한의과 진료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이며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한의과 진료실(☎ 678-5766)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 한의과 진료실은 항상 열려있다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