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미포 임직원 및 봉사단체 초롱회, 맛김치 담아 동구지역 취약계층 150세대에 지원
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미포(사장 김형관) 임직원 및 대표 봉사단체 초롱회(회장 이경오)는 11월 20일 16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김치나눔사업 ‘마음담아, 행복담아’ 5회차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겨울철 식생활 부담을 겪는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25여명이 ...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애)는 2월 5일부터 3월 5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우리 쌀 문화 확산 및 소비 촉진을 위한 떡. 한과 가공 기술 교육을 농업인 및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쌀 과 쌀 가공품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확산과 올바른 우리 쌀 소비 정착에 기여하면서 쌀 문화 교육을 추진할 수 있도록 농업인과 소비자의 역량을 향상시키자는 목적으로 약과, 쌀강정, 블루베리 떡 케이크 등 우리 쌀을 이용한 바른 먹거리 만들기로 실용적인 메뉴가 주를 이룬다.
이번 교육을 담당하는 배수옥 생활자원팀장은 “요즘 밥값보다 디저트 값이 더 많이 나간다는 말을 많이 하는 데 대부분의 디저트류 및 부식거리가 밀가루 제품이 주를 이루는 가운데 우리 쌀로 만든 부식거리를 교육함으로써 쌀 간식 문화를 확산하여 쌀의 영양적 가치는 물론 우리 한식문화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바른 먹거리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방향의 공감대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6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는 우리 쌀 활용 떡. 한과 가공 기술 교육은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1월 26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생활자원 팀(031-678-3063)으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