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미포 임직원 및 봉사단체 초롱회, 맛김치 담아 동구지역 취약계층 150세대에 지원
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미포(사장 김형관) 임직원 및 대표 봉사단체 초롱회(회장 이경오)는 11월 20일 16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김치나눔사업 ‘마음담아, 행복담아’ 5회차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겨울철 식생활 부담을 겪는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25여명이 ...
광주시(시장 조억동)는 23일 경안동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광주시 도시재생 전략계획(안)’에 대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공청회는 도시 쇠퇴현황 진단 및 도시재생 전략구상과 활성화 지역설정 등 도시재생계획(안)에 대한 주민과 관계 전문가 등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공청회는 경과보고, 도시재생 전략계획안 설명, 전문가 및 시민패널 토론, 주민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토론은 김찬호 중앙대 도시시스템공학부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장윤배 경기연구원 연구위원, 홍경구 단국대 건축학과 교수, 임창휘 시민대표(도시재생대학 수강생), 신명호 주택정책과장이 토론에 참여했다.
도시재생 전략계획은 향후 시의회 의견청취, 광주시 도시재생위원회 자문을 거쳐 오는 3월 경기도에 승인신청 할 예정이며 경기도 승인 후 도시재생활성화 지역을 지정하고 도시재생 지원센터 설립 및 운영하는 등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주민 참여를 바탕으로 한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주민의 실질적인 삶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으로 지역의 주거복지 수준 향상과 주민 삶의 질 개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