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으로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확립
[뉴스21일간=김민근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4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2025년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괴롭힘을 사전에 예방하고 직원 간 상호 존중과 배려가 정착된 건강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오는 29일부터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2018년도 설맞이 사랑의 쌀 모으기 운동’을 펼친다.
구는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의 정신을 실천함으로써 인정이 넘치는 설 명절 분위기를 만들고자 매년 ‘사랑의 쌀 모으기 운동’을 진행해왔다.
올해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12일간 강북구청과 각 동 주민센터에 접수창구가 마련되며, 각 직능단체 및 유관기관은 물론 전 구민을 대상으로 쌀을 모을 예정이다.
이렇게 모아진 쌀은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저소득층 구민은 물론 관내 사회복지시설 등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작은 정성이 모여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큰 힘을 보여주는 ‘사랑의 쌀 모으기 운동’에 구민들이 적극 참여해주시기 바란다”며 “구민들이 한마음으로 정성껏 모은 쌀은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되어 훈훈하고 인정이 넘치는 설날을 만들어 줄 것”이라고 밝혔다.
‘2018년 설맞이 사랑의 쌀 모으기 운동’에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강북구청 복지정책과(02-901-6624)나 각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