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고양시(시장 최성) 대화도서관은 2018년 한 해 동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열두달 생태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다양한 자연놀이, 체험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고 감성이 풍부한 아이로 자랄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총 11회에 걸쳐 계절에 따라 이용 가능한 자연물을 대상으로 대화도서관 인근 성저공원, 창릉천 등지서 이뤄질 예정이다.
초등학교 4~6학년(고학년)과 초등학교 1~3학년(저학년) 각 15명씩 나뉘어 이뤄지며 1, 3, 5, 9, 11월은 고학년, 2, 4, 6, 10, 12월은 저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8월에는 고학년과 저학년이 동시에 진행한다.
▲새 먹이통 만들기, ▲수피도감 만들기 ▲식물 책갈피 만들기 ▲탐어활동 등 매월 다양한 주제와 체험활동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며 자연스레 상태 감각을 일깨워줄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미란 일산서구도서관과 팀장은 “어린이들이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인성을 함양하고 배려와 존중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을 매개로 숲 교육 및 체험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매달 신청일자와 연령이 다르므로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www.goyanglib.or.kr) 참고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화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031-8075-9123)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