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전라남도가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수출 중소기업을 발굴해 수출 선도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2018년 글로벌 강소기업을 2월 28일까지 모집합니다.
글로벌 강소기업 신청 자격은 2017년 직접수출 금액이 500만 달러 이상인 중소기업입니다. 다만 이노비즈, 메인비즈, 벤처기업 등 혁신형기업은 직접수출 100만 달러 이상이어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지정되면 4년간 중소벤처기업부 해외마케팅에 4년간 2억 원 이내, R&D에 2년간 6억 원 등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 특성을 반영한 지역 자율 지원 프로그램과 7개 금융기관을 연계한 자금우대, 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전라남도는 지난해까지 최근 3년간 15개사를 선정해 국비 44억 원을 지원받았으며 올해는 6개사를 선정할 계획입니다. 신청 기업에 대해서는 글로벌역량진단 현장평가와 사업계획서 대면평가 등을 거쳐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최종 확정하게 됩니다.
사업 참여를 바라는 기업은 전라남도(www.jeonnam.go.kr)나 중소벤처기업부(www.mss.go.kr)의 사업공고를 참고해 전산 등록 후 신청서를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수출지원센터로 제출하면 됩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중견기업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30일 오후 2시 광주 전자부품연구원에서 호남권 사업설명회를 개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