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제17회 대한민국 청소년 밀알영상제 성황리에 개최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는 ‘제17회 대한민국청소년밀알영상제’를 11월 23일(일) 오후 2시 동구 타니베이호텔 바다홀에서 개최했다. 남목청소년센터가 9월 1일부터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상 작품을 접수했는데, 역대 가장 많은 227편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10월 31일까지 예선과 본선에...

성남산업진흥재단(대표 장병화)이 후원한 ‘글로벌 게임 잼 성남 2018’이 개발자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서 성료하였다.
‘글로벌 게임 잼(Global Game Jam)’은 전 세계 게임 개발자들이 온·오프라인 공간에 모여 매년 한가지의 공통 주제를 정해 48시간 안에 함께 게임 개발을 즐기고 서로의 생각과 결과물을 공유하는 세계 최대의 게임 잼 행사이다.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열린‘글로벌 게임 잼 성남 2018’은 6개의 한국 공인 행사지역 중 하나인 ‘Connect 21’에서 진행되었다. ‘Connect 21’은 정자동 킨스 타워 21층에 위치한, 차세대 융복합 콘텐츠의 개발 및 교육을 위한 전문 교육장, VR 체험 존, 오픈 오피스 등을 갖춘 성남시의 융복합 콘텐츠 플랫폼 공간이다.
‘글로벌 게임 잼 성남 2018’에서는 프로그래머, 기획자, 작곡가 등 다양한 분야의 참여자들이 팀을 이루어 ‘Transmission(전염, 전파, 전달)’이라는 주제로 4개게임을 출품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TV 안테나를 소재로 한 ‘Antenna-tenna’, 우주를 배경으로 한 점핑 플래포머 게임 ‘Transmission Of Galaxy’ 등이다.
성남산업진흥재단 장병화 대표이사는 “개발자들 간 협력을 통해 이루어지는 의미 있는 도전과 실험을 응원하고자 ‘Connect21’을 제공하게 되었고, 게임 메카 성남시에서 글로벌 게임 잼이 개최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콘텐츠산업 생태계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성남산업진흥재단은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해 사업화, 마케팅, 투자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운영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