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제17회 대한민국 청소년 밀알영상제 성황리에 개최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는 ‘제17회 대한민국청소년밀알영상제’를 11월 23일(일) 오후 2시 동구 타니베이호텔 바다홀에서 개최했다. 남목청소년센터가 9월 1일부터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상 작품을 접수했는데, 역대 가장 많은 227편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10월 31일까지 예선과 본선에...

안산시평생학습관이 지난해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을 수상한 이후 전국적으로 벤치마킹 요청이 줄을 잇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15개 기관 113명이 방문한 데 이어, 지난 23일 수원시 교육청소년과 평생학습 팀, 수원시평생학습관의 관계자들이 올해 처음으로 방문했다.
안산시 평생학습관의 운영전반 및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한 수원시 평생학습관계자들은 ‘평생교육의 활성화와 특성화, 생활화’와 관련한 주요 추진전략과 길거리 학습관, 러닝 브릿지(학습공유 재능기부),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사업 등 우수사례 및 성과를 소개받고, 2018년 추진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수원시 평생학습팀장은 안산시평생학습관의 예산, 인력, 시설 등 위탁운영의 성과에 대해 관심을 표명하며, 안산시 평생학습과와 평생학습관의 민관협력 체계와 우호적인 협력관계에 대해 질의했다.
함께 방문한 수원시 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시설라운딩을 하면서 잘 갖춰진 조리실과 동아리 실 등의 시설에 관심을 보였다. 특히 길거리 학습관 사업에 대한 추진배경, 운영체계, 성과,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자세하게 질의를 하는 등 지대한 관심을 표명하였고, 넉넉하지 않은 예산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평생학습사업을 수행하는 것에 놀라워했다.
최라영 안산시평생학습관장은 “수원시는 누구나 학교, 뭐라도 학교 등 경기도내에서 귀감이 되는 우수한 평생학습사업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평생학습도시로 알고 있다.”며, “향후 지역 간 평생학습에 대한 우수사례와 경험을 공유하고 기관 실무자들의 상호방문 등 지속적인 교류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