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화동,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숙)가 11월 3일 오전 10시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희) 위원을 비롯해 자원 연계를 위해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울...
울산시교육청이 최근 제천 및 밀양의 대형화재로 큰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화재에 취약한 학교들을 대상으로 소방점검에 나서고 있다.
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1일까지 가연성 외벽인 드라이비트 시공학교와 기숙사 운영학교 등 화재에 취약한 학교 등을 대상으로 집중 소방점검을 실시했다.
대상 학교는 유·초·중·고·특수학교 총 57개교(유 1, 초 25, 중 7, 고 23,특수 1)로 모두 가연성 외벽인 드라이비트 시공학교와 기숙사 운영학교다.
시교육청은 이번 소방점검에서 발화 요인 확인, 소방시설 작동상태 점검, 정기적인 소방, 전기점검 결과 확인, 안전교육 실시 여부 등을 살폈다.
특히 드라이비트 외벽 주변에 발화요인을 확인하고 제거하는 조치를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각종 노후 전기설비 점검, 전기 합선 단락 누전 및 가스누출 여부 확인, 방학중 미사용 시설에 대한 전기차단, 용량초과 전열기 사용 금지, 인화물질 제거 작업을 벌였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전 학교에 대해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해 자체점검 실시 안내 및 용접작업 시 화재감시인 배치 등의 화재예방 요령을 포함한 공문을 수차례 시행 한 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는 이행실태를 점검하고자 화재에 취약한 학교(드라이비트 시공 학교, 기숙사 운영학교)를 대상으로 부서 전 직원을 총동원해 직접 점검을 시행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번 점검에서 큰 문제가 발견된 곳은 없었으나, 일부 학교에서는 드라이비트 주변 및 필로티 주차장 주위에 낙엽 등 가연성 물질이 쌓여 있어 제거했고, 미사용 시설 등에 연결된 전원 제거, 전기 합선 등 노후 기기로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기설비 등을 집중 점검토록 안내했다"고 전했다.
시교육청은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이번 점검 이후에도 전체 학교시설들에 대해서 지속적인 예방 점검을 시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