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신안군은 폐기물 배출사업장 및 폐기물 처리업체에 대해 2017년도 폐기물 발생 및 처리실적 보고를 올바로(Allbaro)시스템을 통해 받는다.

제출대상은「폐기물관리법」제38조 및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제34조에 따른 건설‧사업장‧지정‧의료 폐기물 배출자와 폐기물 처리업자가 해당된다.
제출방법은 대상자가 직접 IT기반 폐기물종합관리시스템인 올바로(Allbaro)시스템에 지난해 처리실적을 오는 2월 28일까지 작성 제출하여야 한다. 만약, 기한 내 보고하지 않거나 허위로 제출하는 경우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된다.
폐기물 처리실적보고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올바로(allbaro)고객지원센터(☎1644-0007)로 전화문의 하거나 ‘올바로 홈페이지’ 고객지원→공지사항→ 올바로시스템 동영상메뉴얼 게시 안내를 이용하면 된다.
제출된 실적보고는 폐기물의 올바른 배출과 적정 처리여부에 대한 실태 파악과 각종 통계자료로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폐기물처리실적보고는 폐기물 적정처리를 위한 사업주의 의무사항으로 과태료 등 불이익처분을 받지 않도록 기한 내 제출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