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보건소가 치매파트너 플러스 자원봉사자인 ‘기억돌봄이’ 양성을 위해 지난 1월 30일 첫 번째 교육을 시작했다.
이번 사업은 총 3회의 전문교육을 통해 치매파트너를 양성하고자 하는 것으로 치매파트너 양성은 지역사회의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인식개선을 통해 공공서비스 사각지대를 메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지난 달 30일 이뤄진 첫 번째 교육은 ‘조금 일찍 발견할 수 있다면’이라는 책자를 토대로 치매조기검진 이해 및 중요성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앞으로 2회의 추가 교육을 거쳐 ‘기억돌봄이’로서의 자질을 갖추게 된다.
교육 종료 후에는 치매안심센터 내 치매인지프로그램, 치매가족교실 및 자조모임 등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봉사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기억돌봄이’ 모집과 교육에 많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하며 “‘치매안심도시 고양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일산동구보건소는 건강하고 행복한 건강도시 실현을 목표로 ▲치매조기검진 및 예방관리 사업, ▲치매인식개선 및 교육·홍보 사업, ▲치매환자 및 가족 지원 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