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구청장과 함께 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12월 19일 오전 10시 동구청 중강당에서 관내 영유아 부모 및 지역사회 관계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MOM 편한 동구 만들기’라는 주제로 구청장과 함께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육아를 책임지는 부모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이 키우기 ...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이 교육복지 우선 지원사업 기본 계획을 수립하고 올 한해 40억 5000만원을 집중 지원키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시 교육청에 따르면, 대전지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지원대상은 대전 지역 초등 20개교, 중등 19개교, 고등 6개교 등 45개교다.
시 교육청은 올해 학생중심 맞춤형 지원 강화, 비사업학교 교육취약학생 지원 내실화, 소통과 협력의 학교지원 확대, 지역교육복지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학생, 학교, 지역사회의 분야별 특성과 욕구를 반영해 지원할 계획이다.
또 학생 특성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교육취약학생의 꿈·끼 발현을 위해 청소년 해외문화탐방 및 소리Dream 뮤지컬단을 운영한다.
시 교육청은 4월부터 사업학교 교육취약학생 지원을 위한 희망학교&희망교실도 공모를 통해 선정·운영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오는 9일까지 사업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에서 협의회를 실시하고, 학교별 자체 계획 수립을 위한 주요사항 및 예산편성·집행기준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설동호 교육감은 "학생 모두의 꿈과 끼를 함께 키우는 행복한 교육복지를 실현하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