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화동,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숙)가 11월 3일 오전 10시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희) 위원을 비롯해 자원 연계를 위해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울...

정읍소방서(서장 김원술)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취급 부주의로 인한 화재발생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8일 21시경 정읍시 덕천면 소재의 한 주택에서 화목보일러 주변 화기취급 부주의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건물 일부와 화목보일러, 기타 집기류 등이 소실되어 490여만원의 재산피해를 내고 1시간 여만에 진압되었다.
도 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해 전북도내 화목보일러로 인한 화재는 48건이며 이로 인해 부상 1명의 인명피해와 4억여만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하였다.
특히 화목보일러를 사용하는 가정은 소방서와 거리가 있는 외곽지역의 농가주택들이 대부분이며 사용자가 고령인 경우가 많아 화재 시 대응능력이 떨어져 대형화재로의 번질 우려가 있다.
화목보일러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화목보일러 및 난로 주변 2미터 이내 가연물을 두지 말 것 ▶ 연소실 및 연통 안에는 찌꺼기가 쌓이지 않도록 주기적인 청소 ▶불을 지펴둔 채로 장시간 출타 자제 등의 안전수칙을 지켜야 한다.
정읍소방서 관계자는 “겨울철 농촌지역의 화목보일러 사용이 증가하고 있으로 각별한 주의를 기해야 하며 화재를 대비해 주변에 반드시 소화기를 비치하여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