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신안군은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군민과 귀성객들이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종합대책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설 연휴 기간 동안 교통, 생활쓰레기, 상하수도, 보건진료, 재난재해, AI특별방역 등 7개 분야 종합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각 분야별 대응준비를 마련하였다.
설 연휴 기간 중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여 신안군 보건소에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설치하고, 보건‧의료기관 진료 및 당번 약국을 운영하여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뿐만 아니라 응급환자 후송대책을 위해 보건소와 임자, 하의, 신의, 장산, 암태면 등 5개면에 구급차를 상시 대기하고, 119구급대, 목포해양경찰서와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응급환자 후송에 신속 대처할 계획이다.
보건‧의료기관 진료 및 당번 약국 운영사항은 신안군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119구급상황관리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군은 긴급한 급수대책 마련과 쾌적하고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급수시설 일제 정비 및 전 읍·면에 기동청소반을 운영하여 생활쓰레기 중점 수거에 나서고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및 예방 홍보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교통소통 및 안전대책 강화를 위해 송공항, 북항, 지도 점암, 증도↔자은 간 섬들의 고향1호 기항지별 선착장에 특별 수송 근무자를 배치하여 귀성객의 안전한 귀성길을 돕고, 승·하선 안내 및 교통안전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밖에도 24시간 상시 재난상황실을 운영하여 재난·재해대비 상황유지 및 기상정보를 파악하고 화재예방 및 구조·구급활동을 위해 읍·면별 의용소방대원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119구급대, 해경과 협조하여 비상상황 시 신속하게 대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연휴기간동안 군민과 귀성객들의 편안한 명절지원을 위해 종합대책상황실을 내실 있게 운영하여 즐겁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