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신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신안군에서 직영하는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으로 지역사회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찾아가는 상담’을 올해도 계속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신안군은 지리적 여건상 상담이 필요해도 상담복지센터를 방문 하는 게 쉽지 않은 점을 고려해 상담복지센터 개소(2014년) 후 계속해서 14개 읍면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상담’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도 찾아가는 상담으로 관내 청소년의 위기 예방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신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또래관계, 학교폭력, 부적응, 비행, 도벽, 약물중독, 인터넷 중독, 진로탐색, 심리검사, 개인상담, 집단상담 등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한 상담지원 서비스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