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뉴스/장병기기자)=무안군(군수권한대행 장영식)은 30일 군청 상황실에서 제1기 SNS 서포터즈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온라인 홍보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위촉식은 서포터즈 소개, 위촉장 수여, 서포터즈 운영방안, SNS 활용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위촉된 SNS 서포터즈는 총 18명으로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들은 오는 4월 1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무안군의 숨겨진 다양한 이야기를 직접 취재하여 발굴하고 행사, 관광지, 먹거리 등을 SNS를 통해 널리 알리게 된다.
장영식 무안군수 권한대행은 “각종 홍보매체가 SNS등 온라인으로 급격히 변함에 따라 SNS가 전통적인 매체 못지않게 지역을 홍보하는 핵심수단이 됐다.”며 “적극적으로 우리 지역을 홍보하는데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매 분기별 간담회 및 교육을 통해 SNS서포터즈의 홍보 방법 및 활동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며, 참여활동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우수 서포터즈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