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여수시가 공직자 아카데미를 통해 6·13 지방선거에서 공무원의 중립을 강조했다.
시에 따르면 11일 여수문화홀에서 시 공무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공직자 아카데미가 열렸다.
이번 아카데미는 신광호 여수시 선거관리위원회 지도담당관이 ‘공직선거 이것만은 알고 갑시다’를 주제로 진행했다.
신광호 지도담당관은 먼저 예비후보 등록일, 후보자 등록일, 선거기간 개시일, 사전투표일 등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주요 일정에 대해 안내했다.
이어 공직선거법·정당법·정치자금법에서 규정한 선거관여행위 제한 강화,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하는 자가 금지해야 하는 행위 등을 설명하며 공무원의 선거 중립을 강조했다.
앞서 여수시 공무원들은 지난달 5일 여수문화홀에서 열린 정례회에서 결의문을 낭독하며 선거중립을 다짐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공정하고 깨끗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선거사무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