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김포시 「고촌정수장 확장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경제성검토(VE) 1차 회의가 지난 5일 개최됐다.
사업소는 2013년 12월 김포시 수도정비 기본계획 변경 고시 후 2016년 6월 국토교통부의 개발제한구역 관리계획 승인, 2017년 3월 도시계획 시설 결정 후 현재 해당 용역을 착수해 진행중에 있다.
이날 회의는 경기도(북부청) 주관으로 각 관련분야별 전문가들이 고촌정수장을 직접 방문해 사업설명을 들은 후 질의응답과 현장조사 등을 실시했다.
이번 용역은 김포한강신도시, 풍무지구, 산업단지, 도시계획사업 등 각종 개발사업에 따른 정수장 확장 필요에 따른 고촌정수장 확장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으로, 고촌정수장 시설용량을 현재 175,000㎥/일에서 223,000㎥/일(증48,000㎥/일)으로 증설해 안정적인 용수 공급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채지인 상하수도사업소장은“인구증가에 따른 능동적인 대처로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