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재)화성시 문화재단 미디어센터에서는 오는 4월 17일부터 ‘미디어센터 견학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하여 미디어센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맞춤형 견학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화성시 관내 유치원을 비롯한 어린이집, 공공기관, 일반단체들을 대상으로 견학 참가자를 모집한다.
화성시 미디어센터 견학 프로그램은 시설투어는 물론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하여 증강현실 VR체험, 드론 날리기 체험 등 최근 트렌드를 담은 프로그램과 아나운서 체험, 인기 애니메이션 상영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로 구성되어 있다.
견학 프로그램 운영시간은 매주 월, 화, 수 오전 10시부터 11시30분까지 견학 선택 시간에 맞춰 진행하며, 모집 정원은 최소 5인에서 최대 20인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대상별 취향에 따라 코스선택이 가능한 이번 견학 프로그램에서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은 A코스(60분)와 B코스(90분), 공공기관과 일반단체는 A코스(30분)와 B코스(50분)로 각각의 시간별 프로그램 취향에 맞춰 신청할 수 있다.
화성시 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이번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화성시민들이 미디어 문화 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남녀노소 불문하고 흥미롭고 재미있는 견학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신청방법은 견학 방문일 일주일 전까지 담당자와 일정 협의 후, 화성시 미디어센터 홈페이지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 문화재단(hcf.or.kr), 화성시 미디어센터(media.hcf.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31-8015-2736) 또는 메일(jihun3591@hcf.or.kr)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