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경기 광주시 경안초등학교(교장 장재동)는 2018년 4월 16일부터 19일까지 ‘We do science! 과학축제’를 개최하였다.
이번 과학축제는 학년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학생 교직원 학부모들이 모두 한마음으로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뜻깊은 축제가 되었다.
이번 축제에서 5~6학년은 ‘드론체험’을 하며 새로운 융합과학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1~2학년은 실험 프로그램 5종과 결과물 프로그램 3종 등 총 8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게 되었다. 또한, 3~4학년은 봄을 맞아 새롭게 단장한 교정에서 다양한 꽃과 나무 관찰 및 향기 맡기, 곤충과의 관계 이해하기 등을 경험하며, 교내에서 자연을 직접 느끼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경안초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형식적인 행사에서 벗어나 학년별 맞춤형 체험을 통하여 개개인의 잠재능력과 과학적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