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경기도와 시·군 공무원, 공공기관 임직원으로 구성된 ‘2018년 경기도 이러닝 서포터즈’가 24일 오전 2시 발대식 및 홍보 특강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이러닝 서포터즈'는 인재개발원이 운영하는 사이버교육과 모바일교육을 학습하여 널리 전파하고, 이러닝 홍보 및 콘텐츠 품질관리 역할을 하는 학습자 대표단이다.
2014년 제1기를 시작으로 제5기를 맞는 이번 이러닝 서포터즈는 총 59명으로, 지난해 30명에 이어 올해는 인원을 2배 늘려 선발했다.
서포터즈는 소속기관 이러닝 홍보와 홈페이지 및 콘텐츠 모니터링, 교육 운영상 문제점과 개선사항 제안, 콘텐츠 개선의견 제시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김익호 경기도 인재개발원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이러닝 서포터즈가 적극적으로 이러닝을 홍보하고 개선 의견을 제시하여 이러닝 발전에 도움을 주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