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뉴스21/장병기기자)=전라남도소방본부 소방교육대(대장 문삼호)는 24일까지 이틀간 2018년 신임 의용소방대원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의용소방대는 소방서의 화재 진압, 구조, 구급 등의 소방업무와 화재 예방활동 업무를 보조하기 위해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단체다.
이번 교육훈련은 지역 재난 안전 지킴이로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신임 의용소방대원 120명의 역량 강화 및 원활한 실무 적응을 위해 진행됐다.
의용소방대 관련 법령 및 소방 상식 등 기본 소양 함양 교육부터 화재․구조․구급 등 현장활동 기초 실무교육까지 소방업무 지원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이 이뤄졌다.
김호경 전라남도소방본부 대응예방과장은 “의용소방대의 역량 강화는 곧 전남의 재난대응 역량 강화와 직결된다”며 “앞으로도 지역 재난 안전지킴이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남소방교육대는 지난해 학생, 경찰공무원, 도민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총 40회 1천484명에게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