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재)화성시 문화재단(대표이사 권영후)은 5월부터 ‘화성 Art Play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화성시 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 감상교육 운영사업이다. 화성시 문화재단은 화성시의 문화예술특성을 고려한 예술 감상교육 및 체험 중심의 예술교육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미술 감상교육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본 프로그램은 올 한 해 동안 연극 감상을 주제로 이론뿐만 아니라 연극놀이를 통해 공연을 보다 즐겁게 감상할 수 있는 자세를 배우고 실제 공연관람까지 이어지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연극을 비롯한 공연무대예술에 관한 내용과 연극을 만드는 배우, 작가, 연출, 무대감독 등이 되어 친구들과 함께 장면을 만들고 공유해볼 수 있다. 화성시 내 거주하는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기수별 4회 차 수업으로 운영되며, 한 기수 당 50명의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5월 2일 수요일까지 이며, 교육을 5월~7월까지 3기수로 나누어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화성시 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 (031)8015-8263 / 홈페이지 http://www.hc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