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수원시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 동안 수원시에서 열리는 행사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웹페이지 ‘행복한 수원시 5월 가정의 달 행사안내’를 만들었다.
수원시 홈페이지(http://suwon.go.kr) 중앙에 있는 배너를 클릭하거나 웹페이지(http://online.suwon.go.kr/2018_Mayevent)로 바로 연결하면 볼 수 있다. 수원시 카카오 톡 플러스 친구에게도 26일 웹페이지로 연결되는 배너를 전송했다.
가정의 달 행사안내를 ‘어린이’, ‘청소년’, ‘가족’, ‘전시·관람·공연’ 등 4개 분야로 분류해 놓았다. 어린이 행사는 ‘제27회 수원 어린이·청소년 한마당’(5일), ‘제5회 해우재 어린이날 축제’(5일) 등 17개이고, 청소년 행사는 ‘수원시 청소년 어울림한마당’(26일), ‘청소년문화콘서트-팔달청춘’(12·26일) 등 13개다.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는 ‘2018년 어버이날 행사’(8일), ‘수원 연등축제’(19일) 등 8개이고, 전시·관람·공연은 ‘봄 풍류 콘서트’(12·19일), ‘2018 수원연극축제’(25~27일) 등 9개다.
수원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꼭 필요한 정보를 홈페이지, 스마트폰 등으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