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광주시(시장 조억동)는 지난 4일 시군종합평가 실적제고 및 지속가능 녹색도시 구현을 위해 시청 중 회의실에서 각 실과소, 읍면동, 광주도시 관리공사 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녹색제품 구매 활성화 교육을 실시했다.
녹색제품은 에너지·자원의 투입과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제품으로 공공기관은 녹색제품을 의무구매토록 하고 있으며 시는 지난 2017년 시군종합평가 녹색제품 구매 분야에서 경기도 2위의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날 교육은 사단법인 자원순환산업 인증원 전문 강사를 초빙해 녹색제품구매 평가지표 설명, 녹색제품 구매 활성화를 위한 인식 전환, 친환경 건설자재의 이해, 녹색제품 구매 활성화를 위한 정부 동향의 순서로 진행했으며 지속가능 소비·생산 기반구축을 위한 녹색제품 구매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정진호 시 녹색환경과장은 “전 세계 아젠다인 지속가능 발전은 생활 속 친환경소비 실천으로부터 시작되며 시민 모두의 참여가 중요하다.”며, “공공부문 녹색제품 구매 실천은 물론, 지속적인 교육·홍보 활동을 통해 맑고 풍요로운 새 광주 건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