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뉴스21/장병기기자)=무안군은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무안읍 소재 승달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과 불무공원 일원에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제11회 어린이세상 큰잔치’를 성대하게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영식 무안군수 권한대행를 비롯한 도·군의원, 기관단체장 및 어린이 등 3,0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주요행사는 희망의 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무안군립국악원 국악 공연, 살구나무지역아동센터 치어리딩 공연, 청소년수련관 댄스동아리팀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으며, 기념식에서는 모범어린이 18명과 아동복지 유공자 2명에게 표창이 주어졌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는 핫도그, 샌드위치, 떡볶이, 아이스크림, 딸기우유 등 풍성한 먹거리마당과 우드팬시, 캘리그라피 감사카드, 즉석손거울, 과학실험(플러버탱탱볼), 풍선, 바람개비, 튼튼 쑥쑥 건강마을(푸드아트테라피, 입속세균확인 체험, 즉석사진), 우리동네 뉴 스포츠 체험(롤 바운스, 격파체험, 즉석사진), 엄마아빠 학창시절 들여다보기 등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마당이 마련되어 어린이들의 동심을 사로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