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힘찬 병원(대표원장 이수찬)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관절건강을 지키는 생활습관을 알아보는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span>소중한 우리 가족, 관절건강을 지켜주세요!’>라는 제목의 힘찬 병원 온라인 이벤트는 관절건강에 좋지 않은 습관을 가진 힘찬 가족을 맞추는 퀴즈를 풀고 정답을 제출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힘찬 병원 홈페이지(http://www.himchanhospital.com)와 공식 페이스 북 (https://www.facebook.com/himchanhp/posts/2051014048553480)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한 후 퀴즈를 풀고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5월 10일(목)부터 31일(목)까지 3주간 진행되며, 누구나 재미있고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정답을 맞힌 이벤트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17명에게 영화예매권, 커피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힘찬 병원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가족들의 관절건강을 지키기 위한 생활습관을 진단해보는 시간을 갖기 위해 온라인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이벤트를 통해 평소 건강한 관절을 유지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힘찬 병원은 지난 2002년 개원 이래로 올해 16년째 관절·척추병원으로 명성을 쌓아오고 있으며 현재 서울과 인천, 부산경남 지역에 총 8개 지점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