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박영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제6회 우리가족 도미노」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6회째 가족 사랑을 주제로 가족의 의미와 소중함을 느끼기 위해 기획된 ‘우리가족 도미노’ 행사는 지난 12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안산시 거주가족 38가족, 자원봉사자 11명, 총 126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우리가족 도미노’에 참여한 김O영 씨는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처음 참여했는데 가족들과 함께 힘을 모아 도미노를 완성한 것이 뜻깊은 추억으로 남아 다음에도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박영혜 센터장은 “가족이 화두가 되고 있는 요즘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5월 가정의 달 기념행사 참여를 계기로 가족 간 대화와 소통, 이웃 간 돌봄, 다양한 가족에 대한 배려 등의 가족친화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다양한 가족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http://ansan.familynet.or.kr) 또는 가족문화 팀(☎031-501-003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