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성남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장병화)은 오는 5월 29일부터 7주간 e스포츠 캐스터와 해설가(이하 코멘테이터)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성남 차세대 융복합 캠퍼스(CONNECT21, 이하 커넥트21)에서 운영한다.
재단과 서강대학교 평생교육원이 공동 주관하고, 대한민국 e스포츠 전문기업 ㈜콩두컴퍼니가 운영을 맡는다. 교육과정은 e스포츠 캐스터와 해설자의 역할에 따른 중계 기법 이론과 경기 영상 중계 실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의 최종 목표는 e스포츠 중계 전문 인력양성으로 교육이 마무리된 후에도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중계진으로 실제 투입할 수 있도록 한다.
교육생 모집은 오는 5월 22일까지 서류 모집을 진행하고, 면접을 통해 교육생 20명을 선발한다. 신청 자격은 성남 시민, 성남시 소재 학교의 학생 또는 기업의 근무자이다.
재단 장병화 대표이사는 “성남시는 4차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차세대 융, 복합 전문 인력육성에 걸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특히 e스포츠는 성남시의 전략산업인 게임 산업의 중요한 축으로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융, 복합 콘텐츠이며, e스포츠 캐스터&해설자 육성 과정 운영을 통해 성남의 e스포츠산업 생태계 조성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서강대학교 평생교육원 조학균 원장은 “게임교육의 선두주자인 서강대학교 평생교육원과 e스포츠 전문기업인 ㈜콩두컴퍼니가 협력하여 e스포츠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다. 특히 게임 산업의 중심도시인 성남시에서 재단과 손잡고 교육 프로그램에 힘을 보낼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온라인 게임의 종주국인 대한민국 e스포츠 산업이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 기반과 역량을 키우겠다.”고 밝혔다.
콩두컴퍼니 서경종 대표는 “e스포츠 캐스터&해설자 양성 과정을 시작으로 e스포츠 분야의 다양한 전문 분야를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을 계획하고 있다. 성남시는 인재가 풍부한 도시로 e스포츠 분야의 열정과 꿈을 지닌 분들이 지원해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 교육과정에 관한 자세한 신청 방법 및 내용은 성남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www.snventure.net 또는 www.kongdo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