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어린이에게 친근한 인형극을 통해 건강정보를 전달하는 건강관리 인형극 ‘GO GO 건강대작전’이 24일 안산 신길초등학교에서 첫 공연을 가진다.
경기도는 이날을 시작으로 10월까지 16개시군 19개 보건소를 통해 32회에 걸쳐 8,75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건강관리 인형극을 공연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GO GO 건강대작전은 흡연예방과 아토피피부염 건강관리를 주제로 아이쿠 형과 토미, 아이 등 3명의 주인공이 노 스모킹 맨과 함께 담배연기를 해치우는 촉촉작전과 노 스모킹 작전을 펼친다는 내용이다. 재미있는 이야기, 쉽고 신나는 노래로 흡연예방과 아토피피부염 등 건강관리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돼있다.
공연 관람을 원하는 사람은 각 보건소로 문의하면 공연일정과 장소를 안내받을 수 있다. 도는 참여한 어린이집과 초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후 호응에 따라 공연 횟수를 늘릴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