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다문화특화도서관인 수원시 영통도서관이 외국인과 함께하는 한국문화 프로그램 ‘Do you know Korean Culture?’(한국 문화를 아시나요?)를 진행한다.
‘한옥의 이해’(Understanding ‘Hanok’-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음주(Drinking)-재료와 제조법에 따른 술 문화 비교’를 주제로 하는 프로그램은 각각 강의와 현장 탐방으로 구성된다.
독일 건축가 다니엘 탠들러(Daniel Taendler, Urban detail 소장)씨가 강사로 나서는 ‘한옥의 이해-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는 강의(6월 1일 저녁 7시)와 서울 북촌·익선동 한옥마을 탐방(6월 2일 오전 10시)으로 이뤄진다.
백웅재 ㈜미식사전 대표가 진행하는 ‘음주-재료와 제조법에 따른 술 문화 비교’는 강의(6월 29일 저녁 7시)와 용인 ‘술샘 양조장’ 탐방(6월 30일 오후 3시)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영어로 진행되고, 질문은 한국어로 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영통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uwonlib.go.kr/yt) ‘문화행사’ 게시판에서 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 참가 정원은 30명이다. 문의: 031-228-4751, 영통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