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안산시는 하계 방학기간 중 관내 거주 대학생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현장중심의 직장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행정체험연수(아르바이트) 211여명을 모집한다.
신청서 접수는 6월 4일 10시부터 6월 11일 17시까지 시 홈페이지(http://www.iansan.net/)에서 가능하며, 공고일(5.29.) 현재 안산시에 주소가 되어있는 국내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단 사이버대학, 방송통신대학, 학점은행제대학, 해외소재대학, 대학원생, 휴학생, 중퇴생 및 최근 1년 이내 동일사업 참여자(2017년 하계 · 시범, 2018년 동계 · 학기 중)는 제외된다.
선발자는 공개(전산 랜덤) 추첨 방식으로 결정되고, 전공과 거주지 등을 바탕으로 근무지를 배치 받아 7월 2일부터 7월 31일까지 시 산하 행정기관,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취약계층(수급자, 차 상위계층, 한 부모가족 등)은 우선 선발 대상으로, 취약계층의 경우 복지 급여 및 자격에 변동이 생길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회복지 담당자와 협의 후 신청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2018년도에는 방학기간 뿐 아니라 학기 중에도 행정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더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정책과(☎481- 3279, 261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