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시흥시는 29일 경기관광공사 관광전문필진 ‘끼 투어(GGI TOUR) 블로그 기자단’을 초청해 팸 투어를 진행했다.
온라인 홍보를 통한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경기관광공사 블로그 기자단을 초청하여 시흥의 신규 관광지와 대표관광지인 시흥하늘휴게소, 갯골생태공원, 생금집,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등을 방문하여 취재활동을 펼쳤다.
‘경기 끼투어(GGI TOUR) 블로그 기자단’은 경기도 내 주요 관광자원의 온라인 홍보를 위해 경기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블로그 기자단으로 올 한해도 활발한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이번 팸투어는 시가 운영하고 있는 ‘내 마음대로 DIY여행단’ 의 체험을 위하여 참가자들이 사전에 코스를 구성하고, 맛 집을 직접 찾는 등, 내가 하고 싶은 시흥 DIY 여행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팸 투어에 참가한 기자단 15인은 시흥에서 염전체험, 연꽃등 만들기, 연음식 체험 등 다채로운 관광콘텐츠를 취재하여 블로그 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팸 투어단의 온라인 홍보를 통해, 열린 관광지 조성 등 누구나 찾을 수 있는 시흥 관광지를 만들어가고 있는 관내 관광지에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