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화성시 문화재단(대표이사 권영후) 화성시 시립도서관이 올해부터 영유아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북 스타트’ 사업의 후속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화성시에서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2018년 태어난 아이들에게 책 꾸러미를 증정하는 북 스타트 사업이 운영되고 있다. 5월까지 약 200여명의 아이들에게 책 꾸러미가 배부되었으며, 지역사회 책 읽는 분위기 조성에 기여 하고 있다.
6월에는 책 꾸러미 배부 뿐 아니라 연계 후속 프로그램이 시립도서관 중 총 6개관에서 열린다. 주로 책놀이, 부모교육 등을 주제로 6.9(토) 봉담 도서관 <</span>서안정 작가의 ‘세 아이를 영재로 키운 기적의 놀이 육아법’>, 6.15(금) 동탄 중앙 이음터 도서관 <</span>엄마랑 아기랑 그림책 놀이 1, 2>, 6.26(화) 진안도서관 <</span>서안정 작가의 ‘책과 놀이가 만난 행복한 자녀 교육법’>, 6.30(토) 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span>북 스타트의 이해>, 7.6(금) 두빛나래 어린이도서관 <</span>신성욱 작가 특강 ‘조급한 부모가 아이 뇌를 망친다,’>, <</span>이범재의 ‘모래로 들려주는 이야기, 샌드 아트 공연’>등이 열린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상세정보 확인 및 참가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hscitylib.or.kr)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