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평택시가 농, 특산물 브랜드 ‘슈퍼 오닝’과 평택시 농, 특산품을 널리 알리기 위해 킨텍스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에 참여했다.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열린 이번 행사는 ㈜킨텍스에서 주관했으며, 2018 G 푸드 아울렛과 K 라이프 엑스포와 연계해 연인원 4만8천여 명이 참가했다.
올해로 세 번째인 이번 박람회에는 참가 자치단체와 업체들이 대폭 증가했으며 전국 8도의 다양한 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 주목을 받았다.
평택시 농, 특산물 통합브랜드 '슈퍼 오닝' 홍보관에서는 평택 농, 특산물과 가공품을 전시하고 시식·시음 등을 통해 관람객의 발길을 끌었으며, 카카오 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홍보와 룰렛 돌리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슈퍼 오닝과 평택시 농, 특산물 홍보와 마케팅을 다양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