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오산시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롤 방충망 설치·노후화된 방충망 수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는 오산시가 기초생활수급자, 저소득 독거노인, 한 부모·중증장애인 가정 등 주거환경이 취약한 가구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지원하여 생활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모기·파리 등의 해충으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의 일환으로 7월말까지 진행된다.
점검서비스의 내용으로는 현관 롤 방충망 설치·노후화 된 방충망 수리는 물론 전기, 수도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부분까지 무더위와 함께 따라오는 하절기의 생활 불편 사항을 해결하고 있으며, 가정방문으로 독거노인의 안부확인 및 각종 피해예방 활동을 한다.
시 관계자는 순회 점검서비스와 관련하여 “노인장애인과 1472살펴드림 팀의 자체 발굴과 각동 행정복지센터의 추천을 받아 다음 달 말일까지 실시하며, 생활시설에 대한 점검과 수리도 함께 병행 한다.”고 전했다.
1472살펴드림 팀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관련문의는 일사천리(1472)살펴드림 팀(☎031-8036-747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