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수원 팔달구 동수원 고가 차도 상행선(서울 방향)이 도로 정비 공사로 15일부터 7월 6일까지 전면 통제된다.
이번에 이뤄지는 공사는 노면 저소음 포장, 방수층 재포장, 열화부(도로포장 면 아래 파손된 부분) 보수 등이다. 사업비 20억 원이 투입된다.
수원시를 관통하는 국도 1호선에 있는 동수원 고가 차도(2007년 준공)는 1일 차량 통행량이 5만 대에 달해 그동안 정비에 어려움이 있었다. 수원시는 향후 하행선(오산 방향)도 정비해 고가 차도 전체 보수를 마칠 예정이다.
김철우 수원시 도로 교통관리사업소장은 “교통체증 등 많은 불편이 예상되지만, 동수원 고가 차도 공사는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공사 기간에 대중교통, 우회도로를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의: 031-228-4292, 수원시 도로정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