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화성시 농업기술센터가 16일 ‘화성시민 행복텃밭’에서 도시농부 텃밭요리경진대회를 열었다.
이날 도시농부학교 학생들과 가족 400여명은 그동안 키운 상추, 열무 등 쌈 채소와 허브를 활용해 텃밭요리를 선보이고 집에서 가져온 음식을 나눠먹으며 친목의 시간을 가졌다.
서정은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팜 파티와 함께 열린 이번 요리대회처럼 시민들이 일상생활 가까이에서 농업을 경험하고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행사가 열린 화성시민 행복텃밭은 지난해 동탄 2신도시 내 8,300㎡(2,500평) 규모로 조성돼 지난해 도시농부 140명을 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