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안산시 상록수보건소 수암 보건지소는 4월부터 6월까지 10회에 걸쳐 안산동 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5개소를 대상으로 ‘어린이 편식ZERO 밸런스UP 영양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어린이 편식 zero 밸런스 up 영양교실’은 영양소별 음식 스티커 활동지와 뷰 박스를 이용한 손 씻기 전·후 상태 관찰을 통해 아동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편식예방과 감염병 예방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관내 미취학 아동들을 대상으로 식품구성자전거를 이용한 영양교육, 우리 몸에 알맞은 영양소의 역할과 편식예방, 스티커활동지로 영양소 알아보기, 뷰 박스를 이용한 손 씻기 체험 등 즐거운 영양·위생교육으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는 “아이들이 다른 날 보다 더 적극적이고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였다. 스티커 활동지를 통해 학습효과를 높이고, 자신의 손 씻기 상태를 직접 보면서 손 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배운 것 같다.”고 말했다.
수암 보건지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미취학아동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키우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앞으로도 더 나은 프로그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