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광주시 외국어체험센터는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24일까지 ‘2018년 여름방학캠프’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여름방학캠프는 ‘로드 투 월드컵’(Road to World Cup)이라는 주제를 통해 세계를 빛낸 많은 축구선수들의 업적을 알아본다.
이와 함께 방학캠프 3차시에는 영어캠프와 더불어 ‘니하오 차이나’라는 주제로 중국어캠프도 진행한다. 중국문화를 비롯한 각종 생활 표현과 기초 중국어 문자와 발음을 익히면서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중국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여름방학캠프는 26일부터 광주시 외국어체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하며 초등학교 방학기간에 따라 2일, 3일, 4일 통학형 캠프를 진행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여름방학캠프는 국제화 시대에 더 넓은 세계를 향한 꿈을 가질 수 있도록 ‘로드 투 월드컵’(Road to World Cup)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통해 언어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높여 영어와 친숙하게 할 계획”이라며, “이번 2018년 여름방학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영어를 ‘살아있는 언어’와 ‘소통하는 언어’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외국어체험센터 홈페이지(www.gjglc.co.kr)를 참조하면 된다.